도서관 업무환경에 최적화된

웹기반 자료관리 시스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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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·SOLUTION

K·GPT

K·LAS 3.0에 ChatGPT를 도입하여 K·GPT로 사용자들이 인공지능 챗봇과의 대화가 가능합니다

sample

#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인 ChatGPT를 도입

# K·GPT로 사용자들이 인공지능 챗봇과의 대화 가능

# 도서관 업무에 활용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 향상

도서관에서의 K·GPT 활용방법

  • 독서/문화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시
  • 홍보문구 작성
  • 이용자 민원응대
  • 구입도서추천
  • 메일작성
  • 알림톡 문구 작성
  • 인력 모집공고 작성
  • 컴퓨터 활용법 안내

사용영상

K·LAS 3.0의 실제 사용화면을 통해 사용방법을 안내합니다

K·LAS 3.0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자료입력 방법 네 가지를 영상으로 안내합니다.

본 영상에는 수서과정에 따른 업무흐름도, 필요 시 자료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, 마크파일로 자료를 반입하는 방법, 작은도서관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바로바로입력 기능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K·LAS 3.0에서 이루어지는 대출반납 과정을 영상으로 안내합니다.

본 영상에는 이용자 조회 및 관리방법, 대출처리, 반납처리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K·LAS 3.0에서 통계를 산출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안내합니다.

본 영상에는 단행본에 대한 소장통계 및 대출통계와 도서관 가입 이용자를 산출하는 가입통계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특징

K·LAS 3.0 특징에 대해 안내합니다

소프트웨어품질인증
1등급 인증번호 21-0237
저작권등록번호
제C-2017-006281호
1

쉽고 편리한 UI/UX를 바탕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제공하며, Active-X를 사용하지 않아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접속 가능

2

자체적인 전산자원 없이도 클라우드 서비스 를 통해 K·LAS 3.0 사용 가능

3

통합DB를 통해 공공도서관과 지역 내 작은도서관을 함께 운영

4

표준 자료관리 체계를 지원하여 동일 체계 시스템 전환 시 대출서비스 중단없는 신속한 업무전환 및 데이터 이관 보장

5

책이음 서비스 모듈을 탑재하여 책이음 서비스 기반의 대출반납 및 통합검색을 지원하고, 국내 유일하게 책이음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 내 상호대차 서비스 제공

6

상호대차 동작 모듈이 포함되어 있어 통합DB에 속한 도서관끼리 상호대차가 가능한 K ·BILL 서비스를 제공하며, 책이음 미들웨어 통신을 하지 않아 속도가 빠르고 책이음 장애로부터 자유로움

7

자사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는 표준API를 제공하고 장비/홈페이지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지원 프로그램 운영, 기술자료 및 테스트 페이지 상시 제공

8

검증된 보안관리 체계를 통해 세션관리, 접근제한, 개인정보 접속기록, 암호화 등의 다양한 보안정책 설정

9

웹표준·웹접근성·시큐어코딩 지침준수,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, 개인정보 영향성 평가 수행